프로그램 기획안
1) 프로그램 제목
“직접 만들어봄”
『집사와 고양이가 만드는 고양이용품.』
‘캣 타워’에서 ‘밥그릇’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고양이 용품을 고양이를 기르는 1인 방송인이 직접 제작하거나 기성품을 비교하여 실 사용자인 고양이의 만족도를 영상으로 촬영하고, 객관적인
방통대) 평생교육원의 설립취지
현대사회는 학문과 과학기술 분야에 있어서는 물론, 문화예술 분야를 포함한 전 생활영역에 끊임없는 변화의 물결이 굽이치고 있다. 따라서 이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교육체제의 근본적인 형식, 즉 학교교육과 사회교육의 연계․
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
제작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 아무리 재능이 뛰어나도 부단히 연습하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꽃이 피질 않는다.
그렇다 해도 생각하는 것과 기사를 쓰는 것은 전혀 별개다. 억지로 단어를 몇 개 써보고, 문장을 만들어보려 해도 머리 속이 텅 빈 듯 도무지 더 이상 진전이 없다. 지식은 벼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가 중요해진 이유를 2가지 이상 제시하고 간략히 설명하고, (3) 영상 콘텐츠 산업에서 콘텐츠IP 활용의 성공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성공의 요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콘텐츠IP
지식재산기본법의 정의에 따르면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
I. 서 론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이 경제 발전과 사회발전에 미치는 역할이 커짐에 따라 세계 각국으로부터 주목받는 중점 산업으로 부상하였다. 세계적으로 영상문화콘텐츠산업을 발전시키는 붐이 일고 있다. 지식경제사회가 도래하면서 세계 각국의 문화발전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영상문화콘텐츠
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
1) 지원동기 및 포부
가장 건전한 재무구조로 외국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
Ⅰ. 서론
사이버 교육은 기본적으로 인터넷이라는 컴퓨터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학습자 중심의 분산학습(distributed learning)을 추구하는 교육유형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 교육유형은 전통적 면대면 교육의 공간인 현실 공간과 대비되는 사이버 공간 속성의 절대적인 영향을 받게 되므로 면대면 교
과제로 내세웠고, 개인도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과 변화를 요구하는 사회에서 자신의 자아실현과 지적만족을 위한 노력들을 모색하게 되었다. 또한, 지식의 폭발적인 증가와 지식의 생명주기 단축 등으로 인해 평생학습에 대한 요구가 절실해지고 있다.
평생교육이란 개인과 집단의 생활의 질을 높